공부가 힘들고, 지칠 때,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선생님의 이야기

쌩기초 문법자료 7~9_ 명령문, 감탄문/접속사, 전치사/의문사, 부가의문문, 부정의문문

쌤 자료
작성자
전경식
작성일
2019-03-22 16:11
조회
2147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독한영어 루디쌤입니다.

앞으로 9급 국가직 시험이 2주 남짓 남았네요…지금 정도 시간이 되면 고민도 많고, 걱정도 많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영어에 대해서는 불안감이 클 것 같네요.. 시간을 되돌려 다시 시작할때로 돌아간다면 여러분들이 후회하고, 고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많을텐데요…

아마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른다는 것 아닐까요? 정작 공부를 많이 했지만 불안한 점수, 많은 문제를 풀어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 부족한 시간 등등 모든 것이 마찬가지이겠지만 공부에도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목표를 세우고, 그를 실천할 수 있는 전략에 따라 학습하고, 그 모르고, 실패한 부분들에 대한 수정, 보완을 어떻게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해가는 것이 성공활률이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지금 시작하시는 분둘은 항상 이러한 부분을 염두에 두고 공부를 해야 합니다.
특히 영어가 취약한 학생들은 기초를 먼저 확실하게 다지고, 모르는 것을 해결하고, 해결이 안되거나 부족한것들은 잘 누적시켜 공부하는 도중에 끊임없이 복습하면서 적용하고, 다시 누적하고 하는 과정을 수 없이 해야 자신의 공부력이 키워지게 됩니다.

단순히 암기나,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만으로는 해결도 되지 않지만, 사상누각처럼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한달 동안 쌩기초 500문장/2500어휘와 이 기초문법 자료를 최소한 2~3번씩 읽고, 이해하는 것만으로 여러분들의 기본과정, 문풀 과정에 들어깔 때 정말 학습효과가 높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학원이나, 인강에서 벌써 많은 수험생들이 경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이 자료에는 정말 많은 기초적인 문제들이 있어 여러분들이 끊임없이 풀어보고, 모르는 것을 체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반드시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간단하게 학습내용의 살펴보면

제 7 장 명령문, 감탄문
1. 명령문은 상대방에게 지시하는 문장으로 동사원형으로 시작하는 문장이다.
(1) 긍정명령문 동사원형으로 시작 (~해라) 명령, 충고
[참고] 명령문을 좀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문장 앞, 또는 뒤에 please를 붙인다. 특히 please가 문장 뒤에 쓰일 때 please 앞에 콤마(,)를 찍는다. 
․ Alex reads the book. → Alex, read the book.
․ Please be quiet. = Be quiet, please. 
(2) 부정명령문 Don't + 동사원형 (~하지 마라)
Never + 동사원형 (절대 ~하지 마라)
명령, 충고, 금지
[참고] 부정명령문 = You must not 동사원형
․ Don't run in the classroom. = You must not run in the classroom.
․ Never be late. = You must not be late. 
(3) 간접명령문 Let's + 동사원형 (~하자) 제안, 권유
․ Let's take a walk.         ․ Don't let's be angry. = Let's not be angry.

제 8 장 접속사, 전치사
1. 접속사는 단어와 단어, 구와 구, 절과 절을 연결 준다. 
(1) 주어 + 동사의 관계가 없으면 '구', 주어 + 동사의 관계가 있으면 '절'
In front of the building, there is a tall tree. (구)
․ I know that he is honest.(절) 
(2) 등위 접속사: 대등한 관계로 연결한다.
① and: ~와(과), 그리고 ② but: 그러나 ③ or: 또는 ④ so: 그래서
․ I love you and you love me, too.
․ She can speak English, but he can't.
․ Which do you like better, tea or coffee?
․ I have no money, so I cannot buy the book. 
(3) 종속 접속사: 주절과 그에 딸린 종속절을 연결한다.
․ I know that he can swim.

주절               종속절

① 명사절을 이끄는 종속 접속사: that (주어, 보어, 목적어 역할을 한다)

② 부사절을 이끄는 종속 접속사:

when (~ 할 때), while (~ 하는 동안), after (~ 후에), if (만약 ~라면), because (~ 때문에)
That I love you is true. (주어)
․ The problem is that we have no money. (보어)
․ I think that it will rain tomorrow. (목적어)
․ When I met her, she was a middle school student.
․ While I was walking along the street, I met him.
․ I can go out after Mom comes home.
․ If it is fine tomorrow, we will go on a picnic. [If it will be ~ (X)]
․ I am happy because I finished my homework.

제 9 장 의문사, 부가의문문, 부정의문문
1. 의문사란 who, what, when, where, which, how, why등과 같이 그 자체에 의문의 뜻을 포함하고 있는 말이다. 의문사는 문장 맨 앞에 와서 의문문을 만들며 Yes/No로 대답하지 않는다. 
(1) 의문대명사: who(누구), whose(누구의 것), what(무엇), which(어느 것)
A: Who is she?
B: She is Miss Brown.
A: Who is he?
B: He is my brother.
A: What is she? = What does she do?
B: She is my teacher.
A: What is this?
B: It's a notebook.
A: What do usually you do on Sunday?
B: I usually play computer games.
A: Whose is this watch?
B: It's mine.
A: Which do you have a pencil or a pen?
B: I have a pencil.

전체 2

  • 2019-03-25 21:49
    자료는 감사합니다. 자료 답이 없네요 ㅠㅠ

  • 2019-03-27 17:16
    안녕하세요..코어매니져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선생님은 차주까지 자료를 모두 업데이트 하실 예정입니다. 그때 답안도 같이 올리신다고 하시네요..
    일단 수험생들이 충분히 자료를 읽고 먼저 풀어본다음. 모르는 것을 모르는데로 일단 정리를 해 보는게 학습에 도움이 되는 차원에서 별도로 답을 올리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만약 공부하시는데 정 어려움이 있의시다면 일단 내일(목요일) Chapter 12까지 업데이트 예정인데 그부분까지의 답을 올리는 것으로 선생님과 이야기하였습니다.

공부가 힘들고, 지칠 때,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선생님의 이야기

쌩기초 문법자료 7~9_ 명령문, 감탄문/접속사, 전치사/의문사, 부가의문문, 부정의문문

쌤 자료
작성자
전경식
작성일
2019-03-22 16:11
조회
2147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독한영어 루디쌤입니다.

앞으로 9급 국가직 시험이 2주 남짓 남았네요…지금 정도 시간이 되면 고민도 많고, 걱정도 많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영어에 대해서는 불안감이 클 것 같네요.. 시간을 되돌려 다시 시작할때로 돌아간다면 여러분들이 후회하고, 고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많을텐데요…

아마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른다는 것 아닐까요? 정작 공부를 많이 했지만 불안한 점수, 많은 문제를 풀어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 부족한 시간 등등 모든 것이 마찬가지이겠지만 공부에도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목표를 세우고, 그를 실천할 수 있는 전략에 따라 학습하고, 그 모르고, 실패한 부분들에 대한 수정, 보완을 어떻게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해가는 것이 성공활률이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지금 시작하시는 분둘은 항상 이러한 부분을 염두에 두고 공부를 해야 합니다.
특히 영어가 취약한 학생들은 기초를 먼저 확실하게 다지고, 모르는 것을 해결하고, 해결이 안되거나 부족한것들은 잘 누적시켜 공부하는 도중에 끊임없이 복습하면서 적용하고, 다시 누적하고 하는 과정을 수 없이 해야 자신의 공부력이 키워지게 됩니다.

단순히 암기나,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만으로는 해결도 되지 않지만, 사상누각처럼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한달 동안 쌩기초 500문장/2500어휘와 이 기초문법 자료를 최소한 2~3번씩 읽고, 이해하는 것만으로 여러분들의 기본과정, 문풀 과정에 들어깔 때 정말 학습효과가 높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학원이나, 인강에서 벌써 많은 수험생들이 경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이 자료에는 정말 많은 기초적인 문제들이 있어 여러분들이 끊임없이 풀어보고, 모르는 것을 체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반드시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간단하게 학습내용의 살펴보면

제 7 장 명령문, 감탄문
1. 명령문은 상대방에게 지시하는 문장으로 동사원형으로 시작하는 문장이다.
(1) 긍정명령문 동사원형으로 시작 (~해라) 명령, 충고
[참고] 명령문을 좀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문장 앞, 또는 뒤에 please를 붙인다. 특히 please가 문장 뒤에 쓰일 때 please 앞에 콤마(,)를 찍는다. 
․ Alex reads the book. → Alex, read the book.
․ Please be quiet. = Be quiet, please. 
(2) 부정명령문 Don't + 동사원형 (~하지 마라)
Never + 동사원형 (절대 ~하지 마라)
명령, 충고, 금지
[참고] 부정명령문 = You must not 동사원형
․ Don't run in the classroom. = You must not run in the classroom.
․ Never be late. = You must not be late. 
(3) 간접명령문 Let's + 동사원형 (~하자) 제안, 권유
․ Let's take a walk.         ․ Don't let's be angry. = Let's not be angry.

제 8 장 접속사, 전치사
1. 접속사는 단어와 단어, 구와 구, 절과 절을 연결 준다. 
(1) 주어 + 동사의 관계가 없으면 '구', 주어 + 동사의 관계가 있으면 '절'
In front of the building, there is a tall tree. (구)
․ I know that he is honest.(절) 
(2) 등위 접속사: 대등한 관계로 연결한다.
① and: ~와(과), 그리고 ② but: 그러나 ③ or: 또는 ④ so: 그래서
․ I love you and you love me, too.
․ She can speak English, but he can't.
․ Which do you like better, tea or coffee?
․ I have no money, so I cannot buy the book. 
(3) 종속 접속사: 주절과 그에 딸린 종속절을 연결한다.
․ I know that he can swim.

주절               종속절

① 명사절을 이끄는 종속 접속사: that (주어, 보어, 목적어 역할을 한다)

② 부사절을 이끄는 종속 접속사:

when (~ 할 때), while (~ 하는 동안), after (~ 후에), if (만약 ~라면), because (~ 때문에)
That I love you is true. (주어)
․ The problem is that we have no money. (보어)
․ I think that it will rain tomorrow. (목적어)
․ When I met her, she was a middle school student.
․ While I was walking along the street, I met him.
․ I can go out after Mom comes home.
․ If it is fine tomorrow, we will go on a picnic. [If it will be ~ (X)]
․ I am happy because I finished my homework.

제 9 장 의문사, 부가의문문, 부정의문문
1. 의문사란 who, what, when, where, which, how, why등과 같이 그 자체에 의문의 뜻을 포함하고 있는 말이다. 의문사는 문장 맨 앞에 와서 의문문을 만들며 Yes/No로 대답하지 않는다. 
(1) 의문대명사: who(누구), whose(누구의 것), what(무엇), which(어느 것)
A: Who is she?
B: She is Miss Brown.
A: Who is he?
B: He is my brother.
A: What is she? = What does she do?
B: She is my teacher.
A: What is this?
B: It's a notebook.
A: What do usually you do on Sunday?
B: I usually play computer games.
A: Whose is this watch?
B: It's mine.
A: Which do you have a pencil or a pen?
B: I have a pencil.

전체 2

  • 2019-03-25 21:49
    자료는 감사합니다. 자료 답이 없네요 ㅠㅠ

  • 2019-03-27 17:16
    안녕하세요..코어매니져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선생님은 차주까지 자료를 모두 업데이트 하실 예정입니다. 그때 답안도 같이 올리신다고 하시네요..
    일단 수험생들이 충분히 자료를 읽고 먼저 풀어본다음. 모르는 것을 모르는데로 일단 정리를 해 보는게 학습에 도움이 되는 차원에서 별도로 답을 올리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만약 공부하시는데 정 어려움이 있의시다면 일단 내일(목요일) Chapter 12까지 업데이트 예정인데 그부분까지의 답을 올리는 것으로 선생님과 이야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