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힘들고, 지칠 때,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선생님의 이야기

출간안내_독한독해 NARROWING 1.0(4월 초)

쌤 공지
작성자
전경식
작성일
2019-03-19 12:43
조회
2943
안녕하세요 코어매니져 입니다.

전경식선생님의 기출핵심 200문장 문법의 기초 교재에 이어 독해이 기본이 되는 NARROWING 1.0 의 출간 소식을 안내드립니다.
수험서 영어교재의 베스트셀러인 독한독해를 2년만에 리뉴얼한 교재빈출의 개념 중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을 패턴별로 분류하여 구조화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실제 수험생들의 고민을 반영하여 수험생 입장에서 어려운 점과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별도로 "생각노트"로 구성하여 내용에 반영되어 수험생의 입장에서 집필하였습니다.

NARROWING 1.0의 교재의 특징은,

1. 좁히고 또 좁혀서 최다 빈출 패턴만을 제시했다.
기존 독한독해 시리즈가 많은 것을 최대한 친절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했다면, 이번 NARROWING 구문은 최다 빈출되는 문장 유형들을 딱 30개로 정리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단기간에 정리할 수 있도록 의도했다.


2. 문장의 핵심골격 – 수식어 – 빈출구문 순으로 문장이 형성되는 원리를 적용했다.
단순하게 빈출되는 패턴들을 무작위로 나열한 것이 아니라, ‘주어-동사-형용사-부사’의 주요 성분들의 흐름에 따라서 빈출 패턴을 제시했기에, 학습의 이해도와 효율성을 높이는데 만전을 기했다.


3. ‘생각노트’를 패턴마다 제시했다.
수험생들의 반복적인 질문들을 엄선해서 각 패턴 학습에 접목했고,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질문들에 해답을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구문 학습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의도했다. 저자가 일방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각 패턴 학습에서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함께 제시해서 수험생 눈높이에서의 의문점을 해결하려고 최대한 노력했다.


4. 모든 예문들을 기출에서만 발췌했다.
모든 구문 학습의 정수는 결국엔 얼마나 실전과 동일한 양질의 예문을 습득하고 소화하느냐에서 결정된다. 최대한 실전 적응력을 높이고 시험에 바로 적용될 수 있도록, 모든 영문들을 기출에서 발췌해서 제시했다.


<관련강좌>



 NARROWING 1.0 목차_최종 출간에서 순서 및 기술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INTRO 

INTRO 1. 구문의 정의와 중요성
구문이란
1. 정확한 해석을 자리를 파악하는 것이다.
2. 구문이 매우 중요한 이유

INTRO 2. 절과 구(clause and phrase)
1. Chunking ‘절, 구’
2. 절과 구의 종류
3. Chunking 확장

CH1. 문장의 핵심 골격

PATTERN 1. 명사+수식어 주어
1. 주어 [형용사절] 동사
2. 주어 [to부정사] 동사
3. 명사 [분사구] 동사

PATTERN 2. 절 주어
1.주어[That 주어 동사 ~] 동사
2.주어[What 동사 ~] 동사
3.주어[의문사 주어 동사] 동사

PATTERN 3. 준동사 주어
1. 주어(to부정사) + 동사
2. 주어(동명사) + 동사
3.It(가주어) be pp that절(진주어)

PATTERN 4. 가-진주어
1. It(가주어) be 형용사 to부정사(진주어)
2. It(가주어) be 형용사 that절(진주어)

PATTERN 5. 가-진목적어
1. 주어 think it(가목적어) 형용사 that절(진목적어)
2. 주어 believe it(가목적어) 형용사 to부정사(진목적어)

PATTERN 6. 동사와 분사
‘과거분사+전치사구’

PATTERN 7. 문장동사&절동사
1. ‘종속접속사 주어 동사’ & ‘종속접속사 동사’ 에서의 동사는 절동사이다.
2. ‘명사+’주어-동사’ 에서의 동사도 절동사이다.
3. 동사의 과거형과 과거분사를 구분하자.

PATTERN 8. 조동사의 관용표현
1. 조동사+ have pp
2. 조동사와 결합된 표현들

PATTERN 9. 동명사 관용표현
1. 'Being+형용사/명사‘
2. ‘전치사 + being 분사’
3. 동명사 관용표현

PATTERN 10. to부정사 관용표현
1. ‘too ~ to’ & ‘only to' 부정의 결과 vs 'Enough to' 긍정의 결과
2. 명사 + to부정사 - 명사 후치수식
3. ‘~위하여’ 목적의 부사구

PATTERN 11. 전치사구
1. 형용사구&부사구
2. 삽입되는 전치사구에 유의하자
3. ‘동사 + 목적어 + 전치사구’

CH2. 형용사(후치 수식)

PATTERN 12. 선행사+관계대명사
1. 사람(선행사) + that, who, whom, whose
2. 사물(선행사) + that, which, whose (of which)

PATTERN 13. 선행사+관계부사
1. 시간명사 + when절 (= that)
2. 장소명사 + where절 (= that)
3. the reason + why절 (= that)
4. the way + how절 (= that)

PATTERN 14. 핑형주전투 이론
1. 명사 + 과거분사(pp : ~ed)
2. 명사+ 현재분사(ing)
3. 명사+형용사
4. 명사+주어 동사
5. 명사+전치사구
6. 명사+TO부정사

PATTERN 15. 핑형주전투 적용

CH3. 부사

16. PATTERN 16. 시간, 조건 부사절
1. hardly ~ when(before) ‘~하자마자 ~하다’
2. Not until ~ ‘~나서야 ~하다’
3. ‘Provided 주어 동사’ ‘~라면’

PATTERN 17. 양보, 양태 부사절
1. ‘형용사 as 주어 동사, 주어 동사’
2. 'however 형용사(부사) 주어 동사, 주어 동사‘
3. ‘As 주어 동사, so 주어 동사’

PATTERN 18. 목적, 결과 부사절
1. 결과의 부사절 ‘so 형용사(부사) that 주어 동사’
2. 목적의 부사절 ‘so that 주어 조동사 동사’
3. ‘so 형용사 관사 명사 that’

PATTERN 19. 시간 분사구문
1. 분사는 형용사(후치수식)와 부사(분사구문)의 역할을 담당한다.
2. ‘주어 동사~, ing&pp' & 'ing&pp ~~, 주어 동사’
3. 독립분사구문 ‘명사(주어)+ing'

PATTERN 20. 이유 분사구문
1. 이유 분사구문
2. 조건 분사구문
3. 양보 분사구문

CH4. 공통&비교&도치&강조

PATTERN 21. 주어 공통관계
주어 공통관계 - ‘주어 동사 ~ and 동사’

PATTERN 22. 다양한 공통관계
1. 동사 공통
2. 전치사 공통
3. to부정사 공통

PATTERN 23. AS~AS 비교
1. A + as 형용사(부사) as + B
2. nothing(=no+명사)+V+so+원급+as A

PATTERN 24. NO/NOT 비교
1. NO / NOT 비교급
2. A no more B than C D = A not B any more than C D
3. Not so much A as B

PATTERN 25. 부정부사 도치
1. Not only 의문문 어순 ~, but
2. Not until 주어 동사 + 의문문 어순
3. Hardly 의문문 어순 when = No sooner ~ than

PATTERN 26. SO&부사 도치
1. 부사&보어 도치
2. SO 도치
3. IF생략 가정법
4. 유도부사 there

PATTERN 27. IT~THAT 강조
It be(is, was) + [ ] that (who, whom, which, where, when)

PATTERN 28. 지시대명사 that
1. 명사절&형용사절&부사절을 담당하는 종속접속사 that
2. 지시대명사 that
3. 지시 형용사&부사

PATTERN 29. 동격
1. 동격의 콤마
2.동격의 that절

PATTERN 30. 삽입
1. 주어 동사 ~~ , [ ] , ~~
2. 명사 + 관계대명사 + [주어 동사] + 동사
전체 0

공부가 힘들고, 지칠 때,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선생님의 이야기

출간안내_독한독해 NARROWING 1.0(4월 초)

쌤 공지
작성자
전경식
작성일
2019-03-19 12:43
조회
2943
안녕하세요 코어매니져 입니다.

전경식선생님의 기출핵심 200문장 문법의 기초 교재에 이어 독해이 기본이 되는 NARROWING 1.0 의 출간 소식을 안내드립니다.
수험서 영어교재의 베스트셀러인 독한독해를 2년만에 리뉴얼한 교재빈출의 개념 중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을 패턴별로 분류하여 구조화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실제 수험생들의 고민을 반영하여 수험생 입장에서 어려운 점과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별도로 "생각노트"로 구성하여 내용에 반영되어 수험생의 입장에서 집필하였습니다.

NARROWING 1.0의 교재의 특징은,

1. 좁히고 또 좁혀서 최다 빈출 패턴만을 제시했다.
기존 독한독해 시리즈가 많은 것을 최대한 친절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했다면, 이번 NARROWING 구문은 최다 빈출되는 문장 유형들을 딱 30개로 정리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단기간에 정리할 수 있도록 의도했다.


2. 문장의 핵심골격 – 수식어 – 빈출구문 순으로 문장이 형성되는 원리를 적용했다.
단순하게 빈출되는 패턴들을 무작위로 나열한 것이 아니라, ‘주어-동사-형용사-부사’의 주요 성분들의 흐름에 따라서 빈출 패턴을 제시했기에, 학습의 이해도와 효율성을 높이는데 만전을 기했다.


3. ‘생각노트’를 패턴마다 제시했다.
수험생들의 반복적인 질문들을 엄선해서 각 패턴 학습에 접목했고,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질문들에 해답을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구문 학습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의도했다. 저자가 일방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각 패턴 학습에서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함께 제시해서 수험생 눈높이에서의 의문점을 해결하려고 최대한 노력했다.


4. 모든 예문들을 기출에서만 발췌했다.
모든 구문 학습의 정수는 결국엔 얼마나 실전과 동일한 양질의 예문을 습득하고 소화하느냐에서 결정된다. 최대한 실전 적응력을 높이고 시험에 바로 적용될 수 있도록, 모든 영문들을 기출에서 발췌해서 제시했다.


<관련강좌>



 NARROWING 1.0 목차_최종 출간에서 순서 및 기술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INTRO 

INTRO 1. 구문의 정의와 중요성
구문이란
1. 정확한 해석을 자리를 파악하는 것이다.
2. 구문이 매우 중요한 이유

INTRO 2. 절과 구(clause and phrase)
1. Chunking ‘절, 구’
2. 절과 구의 종류
3. Chunking 확장

CH1. 문장의 핵심 골격

PATTERN 1. 명사+수식어 주어
1. 주어 [형용사절] 동사
2. 주어 [to부정사] 동사
3. 명사 [분사구] 동사

PATTERN 2. 절 주어
1.주어[That 주어 동사 ~] 동사
2.주어[What 동사 ~] 동사
3.주어[의문사 주어 동사] 동사

PATTERN 3. 준동사 주어
1. 주어(to부정사) + 동사
2. 주어(동명사) + 동사
3.It(가주어) be pp that절(진주어)

PATTERN 4. 가-진주어
1. It(가주어) be 형용사 to부정사(진주어)
2. It(가주어) be 형용사 that절(진주어)

PATTERN 5. 가-진목적어
1. 주어 think it(가목적어) 형용사 that절(진목적어)
2. 주어 believe it(가목적어) 형용사 to부정사(진목적어)

PATTERN 6. 동사와 분사
‘과거분사+전치사구’

PATTERN 7. 문장동사&절동사
1. ‘종속접속사 주어 동사’ & ‘종속접속사 동사’ 에서의 동사는 절동사이다.
2. ‘명사+’주어-동사’ 에서의 동사도 절동사이다.
3. 동사의 과거형과 과거분사를 구분하자.

PATTERN 8. 조동사의 관용표현
1. 조동사+ have pp
2. 조동사와 결합된 표현들

PATTERN 9. 동명사 관용표현
1. 'Being+형용사/명사‘
2. ‘전치사 + being 분사’
3. 동명사 관용표현

PATTERN 10. to부정사 관용표현
1. ‘too ~ to’ & ‘only to' 부정의 결과 vs 'Enough to' 긍정의 결과
2. 명사 + to부정사 - 명사 후치수식
3. ‘~위하여’ 목적의 부사구

PATTERN 11. 전치사구
1. 형용사구&부사구
2. 삽입되는 전치사구에 유의하자
3. ‘동사 + 목적어 + 전치사구’

CH2. 형용사(후치 수식)

PATTERN 12. 선행사+관계대명사
1. 사람(선행사) + that, who, whom, whose
2. 사물(선행사) + that, which, whose (of which)

PATTERN 13. 선행사+관계부사
1. 시간명사 + when절 (= that)
2. 장소명사 + where절 (= that)
3. the reason + why절 (= that)
4. the way + how절 (= that)

PATTERN 14. 핑형주전투 이론
1. 명사 + 과거분사(pp : ~ed)
2. 명사+ 현재분사(ing)
3. 명사+형용사
4. 명사+주어 동사
5. 명사+전치사구
6. 명사+TO부정사

PATTERN 15. 핑형주전투 적용

CH3. 부사

16. PATTERN 16. 시간, 조건 부사절
1. hardly ~ when(before) ‘~하자마자 ~하다’
2. Not until ~ ‘~나서야 ~하다’
3. ‘Provided 주어 동사’ ‘~라면’

PATTERN 17. 양보, 양태 부사절
1. ‘형용사 as 주어 동사, 주어 동사’
2. 'however 형용사(부사) 주어 동사, 주어 동사‘
3. ‘As 주어 동사, so 주어 동사’

PATTERN 18. 목적, 결과 부사절
1. 결과의 부사절 ‘so 형용사(부사) that 주어 동사’
2. 목적의 부사절 ‘so that 주어 조동사 동사’
3. ‘so 형용사 관사 명사 that’

PATTERN 19. 시간 분사구문
1. 분사는 형용사(후치수식)와 부사(분사구문)의 역할을 담당한다.
2. ‘주어 동사~, ing&pp' & 'ing&pp ~~, 주어 동사’
3. 독립분사구문 ‘명사(주어)+ing'

PATTERN 20. 이유 분사구문
1. 이유 분사구문
2. 조건 분사구문
3. 양보 분사구문

CH4. 공통&비교&도치&강조

PATTERN 21. 주어 공통관계
주어 공통관계 - ‘주어 동사 ~ and 동사’

PATTERN 22. 다양한 공통관계
1. 동사 공통
2. 전치사 공통
3. to부정사 공통

PATTERN 23. AS~AS 비교
1. A + as 형용사(부사) as + B
2. nothing(=no+명사)+V+so+원급+as A

PATTERN 24. NO/NOT 비교
1. NO / NOT 비교급
2. A no more B than C D = A not B any more than C D
3. Not so much A as B

PATTERN 25. 부정부사 도치
1. Not only 의문문 어순 ~, but
2. Not until 주어 동사 + 의문문 어순
3. Hardly 의문문 어순 when = No sooner ~ than

PATTERN 26. SO&부사 도치
1. 부사&보어 도치
2. SO 도치
3. IF생략 가정법
4. 유도부사 there

PATTERN 27. IT~THAT 강조
It be(is, was) + [ ] that (who, whom, which, where, when)

PATTERN 28. 지시대명사 that
1. 명사절&형용사절&부사절을 담당하는 종속접속사 that
2. 지시대명사 that
3. 지시 형용사&부사

PATTERN 29. 동격
1. 동격의 콤마
2.동격의 that절

PATTERN 30. 삽입
1. 주어 동사 ~~ , [ ] , ~~
2. 명사 + 관계대명사 + [주어 동사] + 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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